진행중
진행중
Théâtre des Lumières

빛의 시어터
Théâtre des Lumières

2022년 개관한 서울 ‘빛의 시어터’는 워커힐 시어터의 정체성을 적극 활용해 단순한 전시 공간을 넘어 다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대 1,500평의 넓이와 21m의 압도적인 층고에서 펼쳐지는 몰입형 체험을 통해 관객은 작품 속으로 스며들어 마치 명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전시관을 들어서는 순간 수많은 빔프로젝터와 스피커를 통해 펼쳐지는 거장의 작품들과 웅장한 음악이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작품 속에 하나가 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위 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
전 시 명
베르메르부터 반고흐까지, 네덜란드 거장들
전시 기간
2024.05.24 ~ 2025.04.20
이용 시간
매일 10:00 ~ 19:10 (입장 마감 18:15)
제 작 사
(주)티모넷, Culturespaces STUDIO
주최, 주관
㈜티모넷, 빛의 시어터
후 원
주한프랑스대사관문화과, 한불상공회의소
미디어후원
SBS
협 찬
신한투자증권, 티켓링크
협 력
NHN 페이코
  • 빛의 시어터는 유료 시설로 티켓 구매 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 특별행사로 조기마감 혹은 휴관일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 홈페이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Long Show

베르메르부터 반 고흐까지, 네덜란드 거장들

FROM VERMEER TO VAN GOGH, DUTCH MASTERS

요하네스 베르메르, 렘브란트 반 레인, 얀 스테인과 같은 17세기 네덜란드 황금기 거장들의 작품들이 빛과 음악을 통해 몰입형 예술로 재탄생합니다.

이번 전시는 당시 네덜란드의 평범한 일상에서부터 드라마틱한 명암법이 돋보이는 인물화, 세밀한 정물화, 그 후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까지, 다채로운 작품들을 통해 시대를 넘나드는 네덜란드 거장들의 예술적 성취를 탐험합니다.

빛과 음악이 만나는 전시를 통해 네덜란드 미술의 아름다움과 깊이를 느끼고 관객들은 마치 작품 속으로 들어간 듯한 몽환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Short Show

색채의 건축가, 몬드리안

MONDRIAN, THE ARCHITECT OF COLOURS

20세기의 대격변의 시대 속에서 추상의 새로운 양식을 창시한 피에트 몬드리안의 작품세계를 경쾌한 음악에 맞춰 역동적으로 선보입니다.

수평과 수직의 세계가 맞닿으면서 구상과 추상을 모두 형성하는 이 몰입형 전시는 전통 회화의 제약에서 벗어나 신조형주의 선구자로 거듭나는 화가의 예술적 진보를 따라가 볼 수 있습니다.

절제된 감정과 엄격한 구성을 특징으로 하는 그의 실험정신은 '단순한 것일수록 아름답다'는 철학과 맞닿아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 패션, 건축 및 음악 등 문화예술 전반에 영향을 준 몬드리안의 추상예술을 다감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Contemporary Show

언캐니 네이쳐; 루미에르 버전

장지연

익숙한 일상이 어느새 비일상적 낯선 존재가 되어버린 현재 상황을 살펴보고, 끊임없는 기술의 발전과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도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고, 보존하며 발전시키는지에 대해 고찰합니다.

커팅-엣지 기술의 발전과 주체자와 수행자의 역할에 대해 탐구하며 자연과 기술, 인간 그리고 생명의 언어를 여러 감각으로 확대된 몰입형 프로젝션 맵핑으로 이야기를 현현하며 현대 사회와 미래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Lounge de Coloris

빛의 라운지
Lounge de Coloris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한강 전경과 빛과 색으로 연출되는 문화예술 작품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 '빛의 라운지'는 시그니처 블랜딩 커피와 음료,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실 수 있는 갤러리 카페입니다.

위 치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지하 1층
이용 시간
10:00~20:00 (Last Order 19:30)
이용 문의
1670-2827

빛의 시어터 관람객 대상 10% 할인